캐릭터는 핸드아웃과는 다르게 토큰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. 

또한 캐릭터와 연결된 토큰은 Shift + 더블클릭으로 바이오를 띄울 수 있습니다.

그것을 이용한 방법입니다.


1. 저널에 핸드아웃 대신 캐릭터를 만든다.



핸드아웃 대신 캐릭터를 만듭니다.

어차피 바이오란에 원하는 정보(글/그림/링크)를 전부 넣을 수 있습니다.

원하는 내용을 채워넣읍시다.


2. 토큰 만들기


아무거나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 맵에 끌어와 토큰으로 만듭시다.

토큰의 편집화면으로 들어가 [해당 캐릭터] 항목에서 위에서 만들어둔 캐릭터와 연결합니다. 


토큰 아래에 이름이 뜨는 편이 확인하기 편할 것 같은 경우

토큰의 설정은 다음과 같이 [기본]의 [이름표 보이기?] 체크박스와 [고급]의 [플레이어권한]의 이름 [보기]만 체크해줍니다.

나머지는 전부 해제합니다. 이것은 토큰을 클릭해도 아무것도 뜨지않게 하기 위해서입니다.

플레이어에겐 이름이 보이지않는 편이 좋다면 위에 언급한 체크박스 중 [고급] 쪽의 체크박스만 해제합니다. (이 경우 GM에겐 여전히 이름이 보입니다.)


+토큰의 이름에 대해


처음 설정할 때는 이름이 빈 칸이기 때문에 [해당 캐릭터] 항목에서 선택한 캐릭터의 이름을 따라갑니다.

다만 이후에도 두 이름이 연동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도중에 캐릭터의 이름을 바꾸더라도 토큰의 이름이 자동으로 변경되지는 않습니다.





3. 권한을 줄 때 수정 및 컨트롤 권한도 같이 주기


맵 상의 토큰을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수정 및 컨트롤 권한도 줘야합니다. 해당 저널을 볼 플레이어에게 두개의 권한을 전부 줍시다.

이 권한 설정은 저널(캐릭터) 쪽에서 바꿉니다. 어차피 Shift + 더블클릭으로 바로 열 수 있습니다.


+수정 및 컨트롤 권한을 주고 읽기용 권한을 안 주면 토큰을 선택할 수는 있지만 아무 창도 뜨지않습니다.

꼭 두 권한을 함께 줍시다.

 



모든 설정이 끝나면 이제 권한이 있는 플레이어들은 토큰을 Shift + 더블클릭하는 것만으로 

해당 토큰과 연결된 저널의 내용을 바로 띄워서 볼 수 있습니다.

인세인의 경우라면 핸드아웃의 앞면을 이미지로 만들어 토큰으로 하고 뒷면의 비밀 부분만을 저널에 두는 것도 좋겠네요.

그 외에도 토큰의 다른 항목들(bar1, bar1|max 등)은 사용하고 있지 않으니 

맵 조사형 매크로라던가 토큰 조사 매크로 등을 참고하여 응용해서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. 

즐거운 세션 되세요:D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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